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인터넷이야기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방법 / 자주 방생하는 오류, 막힘 현상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방법과 자주 발생하는 오류 해결

유튜브 광고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결하고자 유튜브 프리미엄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그러나 비용이 부담스러우신가요? 이 포스트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방법과 자주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방법 (모바일)

PC 버전이 아닌 모바일을 통해서 터키 우회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준비물로는 안 쓰는 구글 계정, VPN 설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VPN 앱 다운

신규 구글 계정 생성:

VPN을 통해서 나라를 우회해서 결제를 하는 것은 구글 정책 위반으로 계정이 정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는 계정이 아닌 신규로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정을 만드셔야 합니다. 이때 ‘크롬 브라우저 + 모바일’이면 ‘건너뛰기’가 가능합니다.

 

VPN 앱 다운:

우회 테스트를 하기까지 많은 vpn을 사용해봤습니다. 대부분 우회 지역이 제한적이었고 막상 결제를 하고 보니 우회가 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제가 사용해봤을 때 무료이면서 효과적이었던 vpn으로 우회 설명을 하겠습니다. 익스프레스(Express) VPN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반드시 ‘무료체험’ -> ‘해지’ 해주셔야 합니다.

 

주소 입력:

‘구글 계정 관리’ – ‘결제 및 구독’ – ‘결제 수단 관리’ – ‘주소’에서 아래 내용 입력. 혹시나 주소 입력 안될 시 ‘터키’ 아무 호텔 주소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주소입력란 :
Kucukbakkalkoy Mahallesi, Yenidogan Cad. No.6 2, Atasehir, 우편번호 : 34750, 주소 : Kucukbakkalkoy Mahallesi, Yenidogan Cad. No.6 2, Atasehir, 주/도 : ISTANBUL

주소 보기

모바일 유튜브 접속:

‘PC와 앱’이 아닌 ‘모바일 유튜브’ 접속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모바일로 들어간 것 외’에는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구매 항목 및 맴버십’ 들어가기 후 요금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 / 가족 / 학생 맴버십 중에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혼자 하시는 것이라면 ‘개인 맴버십’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아래 카드 내용을 입력하면 프리미엄 구독이 완료됩니다.

자주 겪는 오류 및 해결

중복 결제가 됩니다:

많은 분들이 결제가 됐다가 바로 환불이 되는 현상을 겪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처음 결제가 됐다가 다시 환불이 되는 것은

‘카드’가 ‘본인 카드인지’ 확인하는 용도로 결제가 되고 실제 구매는 두 번째 결제일 때 실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혹시나 2번 이상 결제가 됐을 때 빠르면 당일 늦어도 영업일 기준 2~3일 내에 환불이 될 것입니다.

 

결제가 됐는데 등록이 안됩니다:

결제는 됐는데 실제로 프리미엄이 구독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위 주의사항을 지켜 하셨다면 결제 시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혹여나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1~2일 이후에 ‘구매 항목 및 맴버십’ 메뉴에서 실제 구매가 됐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이 안 됐으면 다시 환불을 해주며 시간이 지났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터키 리라로 결제가 안되고 유로로 결제가 됩니다:

이 문제는 특정 VPN에서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따라서 VPN을 위에서 알려드린 것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제일 안전하며 결제가 된 것을 환불을 받으시고 새로운 VPN에서 진행하시면 이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반드시 ‘터키 주소’가 찍히고 결제창에 ‘리라 표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우회가 자체가 되질 않습니다:

우회가 안 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유튜브 앱’을 통해 우회를 하셨지 않나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앱을 통한 우회는 안됩니다. 사파리와 크롬을 통해서 우회를 하시길 바랍니다. 2) VPN 확인: 많은 분들이 VPN을 설치를 하고 터키 위치를 하지 않고 아무 곳으로 입력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프리미엄 우회가 가능한 나라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나라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방법과 자주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